배우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 유일이 '유일랍미' OST를 직접 불렀다.
유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30일 "현대미디어 드라마H '유일랍미'(극본 윤소영, 연출 이정표)에서 완벽한 이사 한건웅 역을 맡은 서프라이즈 유일이 참여한 '유일랍미' OST가 오늘 정오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유일랍미' OST는 극 중 모든 면에서 자기 관리가 철저하고 완벽함을 추구하는 시크남 한건웅 역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유일이 OST까지 직접 불러 눈길을 끌고 있다. 유일이 부른 '니가 궁금해'는 5년 전 이유 없이 지호(이태임 분)에게 차였던 건웅이 다시 만난 지호에게 느낀 사랑의 감정을 밝고 경쾌한 멜로디로 표현한 노래로 유일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이미 방송에서 유일이 부른 테마곡이 삽입돼 극 중 건웅의 상황과 심리를 담아낸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극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도 일조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OST는 국민든든 캠페인과 각종 CF 영화음악 감독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전수경 음악 감독이 맡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유일랍미'의 OST 관계자는 "유일이 부른 '니가 궁금해'는 유일 특유의 부드러운 음성에 달달한 가사와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오늘 정오에 '유일랍미' OST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유일은 배우그룹 서프라이즈의 리더로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첫 번째 싱글 '프롬 마이 하트'를 발매해 일본, 태국, 홍콩 등에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으며 지난 9월 일본에서 첫 데뷔 싱글 '서프라이즈 플라이트'를 발매하는 등 연기를 기본으로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액터테이너'로서의 활동 입지를 다졌다. 또한 서프라이즈의 멤버로서는 처음으로 뮤지컬 '로기수' 에 출연, 뮤지컬 배우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유일이 부른 OST '니가 궁금해'는 다음 달 3일과 4일 오후 12시 30분과 9시에 방송되는 '유일랍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판타지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