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다섯번째 OST, 디셈버가 부른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이 9회 방송 종료직후인 4일 자정 공개된다.
가수 디셈버에 의해 재해석된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은 80년대 최고의 인기가수인 변진섭의 1집 수록곡으로, 원곡의 깨끗하고 맑은 감성이 디셈버 특유의 호소력 있는 보컬로 재탄생됐다.
원곡이 지고 지순한 사랑의 정서를 담았다면, 이번 OST는 감각적인 브라스와 스트링 라인과 함께 간주에 흐르는 디셈버의 화음이 조화를 이루며, 더욱 밝아진 에너지를 가진 정서가 담긴다.
'응팔'의 OST는 발매 10일이 지난 시점에도 음원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는 오혁 '소녀'를 비롯해 박보람의 '혜화동 (혹은 쌍문동)',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김필, 김창완의 '청춘'까지 발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독식하며'응팔 신드롬'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9회 방송을 앞두고 있는 ‘응팔'은 덕선(혜리 분)을 향한 정환(류준열 분)과 택(박보검 분)의 삼각 로맨스와 함께 보라(류혜영 분)를 향한 선우(고경표 분)의 지고지순한 애정 공세가 시작되면서 등장인물들의 본격 러브라인이 가동되며 긴장감이 커져 가고 있다.
한편, '응답하라' 시리즈 세번째 작품인 '응답하라 1988'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7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 gato@osen.co.kr
[사진] CJ E&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