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여신파워 증명..8개 음원차트 올킬+아이튠즈 13개국 톱10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5.12.04 08: 17

걸그룹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의 신곡 '디어 산타(Dear Santa)'가 국내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4일 0시 발매된 태티서의 '디어 산타'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벅스, 엠넷, 네이버뮤직 등 주요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뿐만 아니라 몇몇 사이트에서는 이번 음반 수록곡 '겨울을 닮은 너', '메리 크리스마스', '첫눈처럼' 등이 줄세우기를 달성하기도 했다.

'디어 산타'는 이들이 처음으로 시도한 크리스마스 노래로 멤버 서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산타클로스에게 크리스마스에 꼭 이뤄졌으면 하는 소원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캐럴의 분위기를 한껏 살리면서도 태연과 티파니, 서현의 개성도 담아냈다. 따뜻한 분위기의 사랑스러운 곡으로, 눈이 내리면서 쌀쌀해진 날씨와도 잘 어울리는 곡이다.
또 태티서는 이번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으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브루나이,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 1위를 포함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2위, 인도네시아 3위, 일본 5위, 헝가리와 필리핀 6위(13개국 톱10)를 기록하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올 한 해 소녀시대 완전체부터 태연의 솔로, 그리고 태티서까지 활발하고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는 어떤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모아진다. /seon@osen.co.kr
[사진]S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