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소녀시대-태티서(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새 앨범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소녀시대-태티서는 4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의 전곡 음원을 오픈, 타이틀 곡 'Dear Santa'로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 벅스,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악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오전 8시 기준)를 모두 싹쓸이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최강 유닛의 귀환을 실감케 한다.
'Dear Santa'는 따뜻한 발라드와 R&B 선율이 잘 어우러진 도입부에 이어,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팝, 스윙재즈 등이 메들리처럼 진행되는 드라마틱한 구성이 인상적인 곡으로, 멤버 서현이 작사에 참여해 산타클로스에게 크리스마스에 꼭 이뤄졌으면 하는 소원을 전하는 내용을 담아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
또 소녀시대-태티서는 오늘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5일 MBC '쇼! 음악중심', 6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신곡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어서 소녀시대-태티서의 새로운 무대를 기다려 온 팬들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타이틀 곡 'Dear Santa'는 물론 수록곡 무대도 선사, '쇼! 음악중심'에서는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감미로운 발라드 곡 '겨울을 닮은 너'를, '인기가요'에서는 다가올 새해에 행복한 일들이 생기기만을 기도하는 마음을 담은 'Merry Christmas'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소녀시대-태티서의 다양한 음악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소녀시대-태티서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신곡 'Dear Santa'의 한국어 및 영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썰매, 크리스마스 트리, 눈이 내리는 마을 등 다양한 공간에서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시간을 보내는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소녀시대-태티서의 첫 크리스마스 앨범 'Dear Santa'는 금일 오프라인에서도 발매됐다. /seon@osen.co.kr
[사진]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