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롱런 태세 돌입했다..韓中차트 점령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5.12.04 21: 10

가수 싸이의 신곡 '대디'와 '나팔바지'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대디'는 신곡들의 공세에도 음원차트 1위를 탈환하며 '갓싸이'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1일 공개된 '대디'는 4일 오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올레뮤직, 몽키3, 벅스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등 주요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잠시 내줬던 1위 자리를 탈환하며 롱런 히트의 기세를 갖췄다.
더불어 '대디'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째 2500만뷰를 넘어서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다. 3일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한데 이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에서의 싸이 열풍도 지속되고 있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는 '대디'와 '나팔바지'의 뮤직비디오가 현지의 내로라하는 가수들을 제치고 전체 뮤직비디오 차트 1, 3위, K팝 차트에서는 1, 2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또 신곡차트에서는 '댄스쟈키'가 1위, 유행지수 차트에서는 '댄스쟈키'와 '아이 리멤버 유(I Remember You)'가 1위와 6위에 올라있는 등 여러 차트에서 맹위를 떨치며 중국 내 싸이의 인기 위상을 증명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