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포스터다. 올해 가장 인상 깊었던 외화 포스터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최근 플레이리스트가 2015년 최고의 영화 포스터 2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대망의 1위는 '더 랍스터'다.
요르고스 란티모스가 메가폰을 잡고 콜린 파렐, 레이첼 와이즈, 레아 세이두, 벤 위쇼, 존 C. 라일리 등이 출연한 '더 랍스터'는 가까운 미래, 유예기간 45일 안에 짝을 찾지 못하면 동물로 변하게 되는 기묘한 커플 메이킹 호텔을 둘러 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독창적인 판타지는 로맨스를 넘어 인간관계에 대한 우화다. 2015년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퍼즐같은 비주얼. 심플하지만 강렬하게 영화의 내용과 주제를 설명하며 단순함으로 상상력을 극대화시킨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로는 '마션', '앤트맨' 등이 눈에 띄고,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는 스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톰 하디를 내세우지 않은 '감춰진' 포스터 버전이 수작으로 꼽혔다.
-다음은 플레이리스트 선정. 올해의 영화 포스터 20
1. 더 랍스터(The Lobster,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
2. 지상의 여왕(Queen of Earth, 알렉스 로즈 페리 감독)
3. 폴츠(Faults, 릴리 스턴즈 감독)
4. 라우더 댄 밤즈(Louder than Bombs , 요아킴 트리에 감독)
5. 러브(Love, 가스파 노에 감독)
6. 본 토마호크(Bone Tomahawk, S.크레이그 찰러 감독)
7. 시카리오:암살자의 도시(Sicario, 드니 빌뇌브 감독)
8. 맥베스(Macbeth, 저스틴 커젤 감독)
9.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The Revenant,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
10. 팔로우(It Follows, 데이빗 로버트 밋첼 감독)
11. 더 위치(The Witch, 로버트 에거스 감독)
12. 쿠미코, 더 트레져 헌터(Kumiko, The Treasure Hunter, 데이비드 젤너 감독)
13. 도프(Dope, 릭 파미아 감독)
14. 앤트맨(Antman, 페이튼 리드 감독)
15. 마션(Martian 리들리 스콧 감독)
16. 디깅 포 파이어(Digging for Fire, 조 스완버그 감독)
17. 하이-라이즈(High-Rise, 벤 웨틀리 감독)
18. 굿나잇 마미(Goodnight Mommy, 베로니카 프랜즈, 스베린 피알라 감독)
19. 하이에나(Hyena, 제라드 존슨 감독)
20. 내스티 베이비(Nasty Baby, 세바스찬 실바 감독) / nyc@osen.co.kr
[사진] 각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