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9억뷰·'대디' 3천뷰..'기록 경신 ING'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12.07 09: 17

가수 싸이의 정규7집 '칠집싸이다' 더블 타이틀곡 '대디'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조회수가 3000만뷰를 돌파했다.
싸이는 지난 1일 0시 정규7집을 발매,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흥이 더해진 '나팔바지'와 '대디'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 특히'대디'는 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공개 7일여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3000만뷰를 돌파했다.
 

'대디'의 뮤직비디오에는 유희열과 하지원 등 톱스타들이 출연하면서 관심을 모은다. 싸이의 흥과 유머가 만나 탄생한 곡으로 음원차트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12월 '싸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더불어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조회수 9억뷰를 돌파했다.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7일 오전 8시 9억 18만뷰를 돌파, 9억뷰를 넘어섰다. 2013년 4월 13일 공개된 게재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2013년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꼽혔고, 공개 2년이 지났음에도 계속 인기행진을 하면서 이같은 기록을 수립하게 됐다.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만에 1억뷰를 돌파했고 2013년 4월 22일 2억뷰, 2013년 5월 9일 3억뷰, 2013년 6월 7일 4억뷰, 2013년 7월 31일 5억뷰, 2013년 12월 13일 6억뷰, 2014년 6월 21일 7억뷰, 2015년 2월 22일 8억뷰를 돌파하며 꾸준히 조회수 갱신을 기록해왔다.
이와 함께 싸이의 다른 뮤직비디오들도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7일 오전 기준 ‘강남스타일’은 24억 6600만뷰, ‘행오버’는 2억 2800만뷰를 돌파중이다.
한편 3년 5개월만에 정규 7집 ‘칠집싸이다’로 컴백한 싸이는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인기몰이중인 가운데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 - 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 nyc@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