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싸이다. 그의 컴백에 지구촌이 들썩이고 있다. '제2의 강남스타일' 신드롬이 일 분위기다. 신곡 '대디' 덕분이다.
9일 오전(한국시각) 빌보드닷컴은 19일 업데이트 될 이달의 빌보드 '핫100' 차트를 공개했다. 싸이의 '대디'는 97위로 진입하면서 묵직한 존재감을 내비쳤다.
이보다 더 기쁜 소식이 있다. 이날 '대디'의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서 4077만 5990건 조회수를 돌파한 것. 음원 공개 9일째라는 걸 감안하면 놀라운 속도다.
하루 평균 400만 뷰씩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모양새다. 이 기세라면 이달 안으로 1억 뷰가 돌파가 가능할지도. 믿고 보는 싸이의 뮤직비디오가 이번에도 음악 팬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음악을 한 곳에 모아 순위를 매기는 통합 차트는 없다. 하지만 유튜브 사이트는 다르다. 전 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어떻게 보면 음원 차트 순위보다 더욱 종합적인 수치인 셈.
이런 곳에서 싸이는 2012년 '강남스타일'로 대기록을 세웠다. 이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클릭을 이끌더니 24억 뷰 돌파라는 엄청난 역사를 기록했다. 유튜브 탄생 이래 이러한 수치는 없었다.
24억 뷰는 전 세계 인구의 1/3인 숫자다. 지금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클릭수는 올라가고 있다. 덕분에 '대디'의 뮤직비디오에도 좋은 기운이 미치고 있다.
유튜브를 접수한 싸이. '강남' 따라 전 세계를 또다시 매료시킨 '대디'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대디'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