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2016 골든글로브 측은 지난 10일(현지시각), 노미네이션 된 작품과 후보자들을 발표했으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영화 '레버넌트'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남우주연상은 디카프리오 외에 '트럼보' 브라이언 크랜스톤, '스티브잡스' 마이클 패스벤더, '대니쉬 걸' 에디 레드메인, 그리고 '컨커션'의 윌 스미스 등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를 휩쓸었던 영화 '매드맥스:분노의 도로'는 총 2개 부문에 올라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다. '매드맥스'는 작품상과 감독상 후보로만 만족해야 했다.
여우주연상 후보로는 '캐롤' 케이트 블란쳇, '룸' 브리 라슨, '캐롤' 루니 마라, '브루클린' 시얼샤 로넌, 그리고 '대니쉬 걸' 알리시아 비칸데르 등이다.
코미디-뮤지컬 부문의 남우주연상은 '빅 숏' 크리스찬 베일, '빅 숏' 스티브 카렐, '마션' 맷 데이먼, '대니콜린스' 알 파치노 그리고 '인피니틀리 폴라 베어' 마크 러팔로 등이며 같은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로는 '조이' 제니퍼 로렌스, '스파이' 멜리사 맥카시,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 에이미 슈머, '더 레이디 인 더 밴' 매기 스미스 그리고 '그랜드마' 릴리 톰린 등이다.
한편 2016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오는 2016년 1월 10일 개최된다. /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