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핑클 '화이트' 깜짝 리메이크…16일 정오 발표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5.12.14 07: 43

여성 듀오 다비치가 핑클의 대표 히트곡 '화이트(White)'를 리메이크한다.
14일 다비치 공식 팬카페와 SNS에 공개된 컴백 포토에서 강민경과 이해리는 레드, 블루 체크 원피스 차림으로 리본을 맨 채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예고했다.
다비치가 1999년도에 발매된 '원조 요정' 핑클의 '화이트' 리메이크 음원을 16일 발표하는 것. tvN '응답하라 1988'을 필두로 국내 대중문화계에 불어닥친 복고와 아날로그 감성이 리메이크 시장에도 미쳤다.

다비치가 매년 겨울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핑클의 '화이트'를 어떤 감성으로 재해석했을지 기대를 모은다. 앨범 타이틀 또한 다비치의 앞 글자를 딴 'D-MAKE'. 리메이크를 넘어선 감성을 펼칠 예정이다.
소속사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겨울 때마다 사랑 받아온 핑클의 '화이트'를 리메이크 곡으로 준비,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하고자 한다. 올해 데뷔 8년 차를 맞은 다비치를 꾸준히 성원해 주시는 분들께 따뜻한 연말 선물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다비치는 16일 낮 12시 리메이크 싱글 '화이트' 출시 이후 30일~31일 이틀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2년 만에 콘서트 'WINTER HUG'를 연다. /comet568@osen.co.kr
[사진] 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