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 연속 1위"..'응팔', OST 인기 뜨겁다 '음원차트 정상'
OSEN 권지영 기자
발행 2015.12.19 14: 08

케이블채널 tvN 코믹가족극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이하 응팔)'이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시청률 13.4%, 최고 시청률 15.7%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방송 7주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가운데 이 드라마의 일곱번째 OST 노을의 '함께'도 오늘(19일) 자정 공개 후 음원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다.
 
남성 보컬 그룹 노을의 '함께'는 19일 오전 10시 기준,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사이트 1위와 엠넷 2위, 멜론 5위 등 상위권에 안착하며 '응팔' OST 열풍을 이어갔다.

 
노을이 부른 '함께'는 1992년 발표된 김건모, 박광현의 듀엣곡으로 힘든 시간을 함께 헤쳐나가자는 내용의 가사로 당시 큰 인기를 모은 곡이다.
 
'응팔'에서는 9회, 쌍문동 가족들의 따뜻한 온정이 흐르는 장면에 삽입되면서 '응팔' 팬들의 출시 문의가 쇄도했으며, 18일 방영된 13회에서도 쌍문동의 엄마들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장면에 흘러나왔다.
 
'노을' 버전의 '함께'는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세련되고 웅장한 사운드를 올세션으로 재현해 곡의 진정성을 담았다.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곡들로 사랑 받고 있는 작곡팀 '노는 어린이'와 '지그재그노트(ZigZagNote)'가 편곡을 맡아 '노을'만의 따뜻한 음색과 절정의 하모니를 완성했다.
 
연일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응팔' 드라마와 동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응팔'OST는 발매된 지 한달 여 된 현재까지 음원 차트 1, 2위를 다투고 있는 오혁의 '소녀'를 비롯, ‘청춘’(김필),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 ‘보랏빛 향기’(와블) 까지 출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한편, 따뜻한 가족애와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을 그리며 사랑 받고 있는 '응답하라' 시리즈 세번째 작품 '응답하라 1988'은 매주 금,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jykwon@osen.co.kr
[사진]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