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아이콘이 23일 자정 데뷔음반 '웰컴백(WELCOME BACK)'을 발표한다.
아이콘은 24일 0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음반인 '웰컴백'을 공개한다. 지난 10월부터 발표했던 하프음반이 더해진 데뷔 풀음반으로, 총 11곡이 수록됐다.
1번 트랙은 아이콘 멤버 B.I가 작사,작곡, BOBBY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덤앤더머'로 이번 풀앨범 타이틀 곡 중 하나다. 2번 트랙은 또 다른 타이틀곡인 '왜 또'. 이 곡 역시 아이콘 멤버 B.I가 작사, 작곡에 힘을 보탰다.
두 곡은 그동안 '취향저격', '리듬타', '지못미' 등 감성적이거나 느린 곡들을 발표해 온 아이콘이 종전에 부르지 않았던 강렬한 비트의 빠르고 신 나는 곡들로 알려졌다.
아이콘의 새로운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멤버들은 두 곡으로 수년간 연습생 시절과 두 편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춤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3번 트랙에는 빅뱅 지드래곤이 소속사 후배인 아이콘에게 선물한 '아니라고'가 자리해 있다. 지드래곤과 아이콘의 조합을 기대하는 팬들은 벌써부터 높은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이밖에도 이번 풀앨범에는 그동안 아이콘이 발매해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리듬 타', '이리오너라', '지못미', '에어플레인', '취향저격', '오늘따라', '웰컴백' 등은 물론 '리듬 타' 리믹스 버전까지 총 11곡이 들어 있다.
또 아이콘은 이날 오후 11시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 생방송을 통해 '코니스마스'를 진행, 팬들에게 역대급 팬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당초 YG는 11월 14일 아이콘의 데뷔음반을 발표하려 했으나 음반 막바지시기에 비아이가 새로운 타이틀곡을 한곡 더 작사 작곡함으로써, 당초 단일 타이틀곡이었던 계획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회하면서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 촬영했고, 이에 따라 24일 발매로 결정하게 됐다. 의도한건 아니지만 크리스마스에 앨범을 발표하게 돼 팬들에게 더욱더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