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 신곡] 아이콘, '넘사벽' 퀄리티…괴물신인 '끝판왕의 등장'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5.12.24 00: 00

진짜가 나타났다. 이보다 더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은 없다. 믿고 듣는 11곡으로 꽉 채운 '풀 앨범'이다. 9월 15일 선 공개곡 '취향저격' 발매 이후 아이콘이 100일 만에 정식 데뷔 앨범을 발표했다. 
24일 오전 0시에 공개된 아이콘의 데뷔 풀앨범 '웰컴백'에는 총 11곡이 담겨 있다. 앞서 공개한 '취향저격', '리듬타', '지못미', '에어플레인', '이리오너라'를 비롯해 '오늘따라', '웰컴백', '아니라고', '덤앤더머', '왜 또' 등이 들어 있다. 
더블 타이틀곡 '왜 또'와 '덤앤더머'는 멤버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탄생한 것. 그동안 정통 힙합, 감성 힙합 곡으로 사랑받은 아이콘이 처음으로 공개하는 댄스 장르다. 절로 신 나는 리듬과 멜로디가 듣는 이들의 어깨를 들썩거리게 한다. 

덕분에 아이콘의 퍼포먼스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춤 실력과 '칼 군무'를 뽐냈던 아이콘이기 때문. 게다가 '덤앤더머'에는 '고릴라 춤'이 포인트라고 하니 댄스로 가득할 아이콘의 컴백 스페셜 무대에 팬들이 본방사수를 외치는 이유가 여기 있다.  
3번 트랙은 빅뱅 지드래곤이 선물한 '아니라고'다. 지드래곤 특유의 스웨그가 느껴지면서 아이콘 멤버들의 쫄깃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타이틀곡이라고 내세워도 손색없을 노래가 완성됐다. 약간의 '뽕끼'는 보너스. 
음원 공개 전 아이콘 멤버들은 네이버 스페셜 V앱 '아이콘의 카운트다운 라이브 코니스마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아이콘은 "서바이벌 'WIN'이 끝난 지 2년이 지났다. 덕분에 지금의 아이콘이 단단해졌다. 그토록 바라던 데뷔 앨범이라 감격스럽다"고 인사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나온 아이콘의 데뷔 풀앨범이다. 레드와 그린 두 가지 버전이라 산타클로스가 두고 간 선물처럼 느껴진다. 
/comet568@osen.co.kr
[사진] 네이버 스페셜 V앱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