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나올 코믹북 무비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현재 논의 중이거나 개발 중인 작품들도 많은 가운데, 현재 개봉 스케줄이 확정된 영화들을 꼽아봤다. 단, 개봉은 '확정'이나 날짜는 조율 가능성이 있어 현재까지 알려진 일정을 표기했다.
1. 토르 : 라그나로크 (Thor: Ragnarok)
2017년 7월 28일 개봉.
할리우드 슈퍼히어로물 '토르:라그나로크'는 마블의 역대 영화 중 가장 '어두운' 영화가 될 전망이다. 크리스 헴스워스, 톰 히들스턴, 마크 러팔로 외에도 최근 케이트 블란쳇이 출연 소식을 알렸다.
2. 더 레고 배트맨(LEGO Batman)
2017년 개봉.
영화 '레고무비'의 스핀오프로 '레고무비'의 크리스 맥케이가 연출을 맡는다. 조커는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알프레드는 랄프 파인즈, 배트걸은 로사리오 도슨, 로빈은 마이클 세라가 연기한다. 그리고 배트맨은 윌 아넷이 담당한다. 머라이어 캐리가 고담 시장 목소리 역을 맡을 예정.
3. 블랙 팬서(Black Panther)
2018년 2월 16일 개봉 예상.
마블의 첫 유색 인종 슈퍼 히어로 영화. 블랙 팬서 역으로 채드윅 보스만으로 확정됐다. 내년 개봉하는 영화 '캡틴아메리카:시빌워(이하 '시빌워')'에 먼저 모습을 드러내는 블랙 팬서는 이 영화에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양 진영 중 그 누구의 편도 아닌 것으로 전해진 바다.
4. 아쿠아맨(Aquaman)
2018년 7월 27일 개봉.DC확장 유니버스 신작.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으로 인기를 모은 배우 제이슨 모모아가 아쿠아맨을 연기한다. '분노의 질주7', '컨저링'의 제임스 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5.플래쉬(The Flash)
2018년 3월 23일 개봉.
워너브라더스의 저스티스 리그 무비 라인업 중에 하나. 필 로드와 크리스토퍼 밀러가 공동 연출을 맡는다.
TV쇼 성공에도 불구하고 워너 브라더스는 다시 캐스팅을 했다. 그 결과 그랜트 거스틴 대신 '케빈에 대하여', '월플라워'의 에즈라 밀러가 주인공을 꿰찼다.
6. 제목 미정의 X맨 무비(Untitled X-Men Movie)
2018년 7월 13일 개봉 예상.
브라이언 싱어와 사이먼 킨버그가 의기투합한다.
7. 시니스터 식스(Sinister Six)
2016년 11월 11월 개봉(연기 가능성)
시니스터 식스는 '스파이더맨'을 쓰러트리기 위해 빌런들이 힘을 합쳐 만든 빌런 팀으로 닥터 옥토푸스는 스파이더맨을 쓰러뜨리기 위해 결성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흥행이 아무래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8. 그랜 랜턴 코어(Green Lantern Corps)
2020년 6월 19일 개봉.
'그린랜턴'의 리부트. 크게 인기 있는 캐릭터가 아님에도 DC의 각별한 애정이 있다는 전언.
9. 샤잠(Shazam)
2019년 4월 5일 개봉.
DC코믹스의 히어로. 국내 대중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알고보면 매력 가득한 캐릭터다. 원래 이름은 캡틴 마블. 드웨인 존슨이 다크 히어로 블랙 아담을 연기한다.
10. 사이보그(Cyborg)
2020년 4월 3일 개봉.
DC의 히어로. 사이보그의 본명은 빅터 스톤으로 아직 장편 영화에 등장한 적이 없다. 반은 사이보그, 반은 인간으로 전반적인 모든 능력이 슈퍼 휴먼급의 파워급이다. 레이 피셔가 주연을 맡는다. / nyc@osen.co.kr
[사진] 각 영화 포스터, 스틸, 마블, 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