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휘재가 최초로 '2015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휘재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5 KBS 연예대상에서 유재석, 이경규, 강호동, 신동엽, 차태현 등 쟁쟁한 후보를 물리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휘재는 "딱 한 번만 하자고 했는데, 이렇게 길게 올 줄 몰랐다. '슈퍼맨' 가족 대표로 받은 상인 것을 안다. 감사드린다"며 "2년 전부터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된다. 이런 영광을 준 서언, 서준이와 문정원 씨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이날 신인상 코미디부문은 ‘개그콘서트’ 이현정, 이세준, 쇼오락부문은 ‘용감한 가족’ 설현, ‘뮤직뱅크’ 박보검, ‘우리동네 예체능’ 이재윤이 수상했다. ‘나는 대한민국’, ‘열린음악회’ 이상준, ‘개그콘서트’ 최성혜는 방송작가상을 받았다. 라디오 DJ상은 ‘키스더라디오’, 최우수 아이디어상은 ‘개그콘서트’의 ‘민상토론’팀, 베스트 커플상은 ‘나를 돌아봐’ 송해·조우종의 품에 돌아갔다. ‘우리동네 예체능’ 팀은 베스트 팀워크상, 조태준 카메라 감독은 특별상, 故진필홍 프로듀서는 공로상을 받았다.
‘불후의 명곡’ 홍경민, ‘연예가중계’ 신현준은 쇼오락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동국, ‘1박2일’ 김주혁이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다. ‘희망로드 대장정’, ‘나는 대한민국’ 최불암은 프로듀서 특별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성훈, ‘우리동네 예체능’ 정형돈은 2015 핫이슈 예능인상, ‘개그콘서트’ 이수지는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이상훈은 남자 우수상, 김수미는 쇼오락부문 여자 우수상, 송일국은 쇼오락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 한 해 KBS 예능을 총정리하는 ‘2015 KBS 연예대상’은 방송인 신동엽, 가수 성시경, AOA 설현이 진행을 맡았다.
박명수, 김수미, 홍진영, 유재환은 ‘나를 돌아봐’를 통해 선보인 ‘압력밥솥’ 무대로 포문을 열었다. 조우종과 이현주 아나운서는 KBS 예능뉴스를 통해 1년 동안 방송된 KBS 예능프로그램을 총결산했다. ‘개그콘서트-니글니글’ 이상훈과 송영길도 분장을 하고 무대에 서 코믹한 무대를 꾸몄다. 또 윤민수&벤&신용재, 마마무&송소희가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2부에서는 EXID와 개그우먼 김민경, 조수연, 여자친구&개그맨 송영길, 김태원, 이수지, 전현무&안소미&오나미 등의 축하무대가 꾸며졌다.
다음은 2015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이휘재(슈퍼맨이 돌아왔다, 비타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2일
▲최우수상 쇼오락부문-박명수(해피투게더, 나를 돌아봐), 김종민(1박2일)
▲최우수상 코미디부문 남자-유민상(개그콘서트)
▲최우수상 코미디부문 여자-김민경(개그콘서트)
▲우수상 쇼오락부문 남자-송일국(슈퍼맨이 돌아왔다)
▲우수상 쇼오락부문 여자-김수미(나를 돌아봐)
▲우수상 코미디부문 남자-이상훈(개그콘서트)
▲우수상 코미디부문 여자-이수지(개그콘서트)
▲2015 핫이슈 예능인상-추성훈(슈퍼맨이 돌아왔다), 정형돈(우리동네 예체능)
▲프로듀서 특별상-최불암(희망로드 대장정, 나는 대한민국)
▲최고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이동국(슈퍼맨이 돌아왔다), 김주혁(1박2일)
▲최고 엔터테이너상 쇼오락부문-홍경민(불후의 명곡), 신현준(연예가중계)
▲공로상-故진필홍 프로듀서
▲특별상-조태준 카메라감독
▲베스트 팀워크상-우리동네 예체능
▲베스트 커플상-송해·조우종(나를 돌아봐)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민상토론’
▲라디오 DJ상-려욱(키스더라디오)
▲방송작가상-이상준(나는 대한민국, 열린음악회), 최성혜(개그콘서트)
▲신인상 쇼오락부문 남자-박보검(뮤직뱅크), 이재윤(우리동네 예체능)
▲신인상 쇼오락부문 여자-설현(용감한 가족)
▲신인상 코미디부문 남자-이세진(개그콘서트)
▲신인상 코미디부문 여자-이현정(개그콘서트)/jykwon@osen.co.kr
[사진]‘2015 K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