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케이블TV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자 이전 기록 보유자인 ‘슈퍼스타K2’의 김용범PD가 이를 축하하는 이미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Mnet은 18일 오전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이미지를 게재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케이블TV 역사상 최고 시청률 기록 경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이전 기록 보유자은 ‘슈퍼스타K2’ 김용범 PD의 사인이 포함됐다.
그리고 '응팔'의 주인공들이 '슈퍼스타K2' 로고 위에 올라가 있는 그림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16일 방송된 ‘응답하라 1988’ 최종화(20화) ‘안녕 나의 청춘, 굿바이 쌍문동’ 편이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시청률 19.6%, 최고 시청률 21.6%을 기록하며 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는 케이블TV 역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뿐만 아니라 단 한 주도 빼놓지 않고 10주 연속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남녀 10~50대 전체 시청층 에서도 동시간대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joonamana@osen.co.kr [사진] Mnet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