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욱이 오랜만에 사이다 복수에 성공하며 10년 묵은 체증을 날렸다. 복수극임에도 이렇다할 복수를 보여주지 못했던 ‘화려한 유혹’. 복수 대상인 정진영에 항상 당하기만 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사랑의 힘으로 새로운 복수에 나선 주상욱. 고구마 차예련을 한방 먹이며 통쾌함을 선사했다.
MBC 월화극 ‘화려한 유혹’은 은수(최강희)라는 여자가 상위 1%의 사람들과 뜻하지 않게 엮이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은수는 남편의 자살로 강석현(정진영)이라는 정치가를 알게된다. 남편의 죽음 배후가 그가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것. 이후 석현의 집에 메이드로 들어갔다가 과거의 남자 형우(주상욱)를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진다.
형우 역시 아버지의 죽음 이후 석현에 대한 복수만을 꿈꾸며 살아간다. 아버지가 석현에 의해 죽음을 당했기 때문. 하지만 형우 역시 은수를 만나 복수의 부질없음을 깨닫고 은수와 외국행을 결심한다. 하지만 그 순간 딸 미래가 석현의 집 누군가의 의해 식물인간이 되고, 은수는 미래를 그렇게 만든 사람이 일주(차예련)라고 생각, 석현과 결혼해 일주에 대한 복수를 시작한3다. 은수의 배신에 충격을 받은 형우는 폐인으로 살다 정신을 차리고 다시 석현과 은수의 파멸을 위해 달린다.
이후 은수는 일주의 악행의 증거를 포착해 석현에게 폭로하지만, 석현은 딸 일주의 편을 들며 은수를 절망에 빠뜨렸다.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형우는 은수를 가여워하며 자신이 대신 은수의 복수에 나선다. 19일 방송에서는 형우가 본격적인 복수극을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형우는 우선 석현의 집에서 쫓겨난 은수를 복귀시키기 위해 은수와 석현의 결혼 사실을 언론에 폭로했다. 석현은 긴급 기자회견으로 은수와의 결혼 사실을 알리고, 은수는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또 형우는 은수가 그토록 미워하는 일주에게 타격을 주기 위해 과거 자신과 사귀었던 사실을 언론에 흘렸다. 일주는 무혁과 3년 연애 끝에 결혼했다고 밝힌 바 있고, 형우와의 스캔들은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킨다. 결국 일주 역시 자신의 정치 인생을 위해 기자회견을 열어 형우와의 연애는 부인했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형우가 준비해놓은 영상차를 통해 과거 일주와 형우의 비밀 결혼 영상이 공개된다. 일주는 충격을 받았고, 이 모든 일을 꾸민 형우는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석현에 대한 복수극으로 시작된 ‘화려한 유혹’. 하지만 이렇다할 복수없이 준비만 하다가 끝나고, 형우외 일주, 은수의 멜로로 복수다운 복수가 없었다. 하지만 형우의 새로운 복수가 시작되며,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안기고 있다. 그동안 숨겨왔던 복수 스킬(?)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는 형우. 그의 복수가 은수와의 해패엔딩으로 이어지길 기대해본다.
/ bonbon@osen.co.kr
[사진] ‘화려한 유혹’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