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그룹 에픽하이가 후배 위너를 위해 감각적인 커버송을 완성했다.
YG엔터테인먼트 28일 오전 10시 공식블로그 YG라이프를 통해 에픽하이가 부른 위너의 신곡 '센치해'의 커버영상을 공개했다.
지드래곤에 이어 '센치해'의 커버에 참여하게 된 에픽하이는 특유의 감각적이면서도 유쾌한 매력이 돋보였다. 이 영상에서 에픽하이는 “이 버전은 상상도 못했을거야”라며 자신감을 표출했고, 곧바로 트랩 비트에 맞춰 '센치해'의 힙합 버전과 열정적인 춤사위를 보여줘 폭소를 자아냈다.
앞서 지드래곤의 커버가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개성이 인상적이었다면, 에픽하이는 한층 더 강렬하면서 또 다른 느낌이었다.
YG 양현석 대표가 직접 진행하고 있는 위너의 이번 프로모션은 이하이를 시작으로, 태양-자이언티-딘-악동뮤지션-케이티김, 그리고 지드래곤까지 참여했다. 총 7명이 커버곡을 참여함으로서 각기 다른 개성 강한 뮤지션들의 색다른 버전의 커버송은 리스너들과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이번 위너의 컴백 프로모션에는 양현석 대표의 전폭적인 지원이 더해졌다. 양 대표가 직접 기획한 이번 릴레이 커버 프로젝트는 사전 프로모션으로, 원곡과는 다른 방식으로 재미를 주는 것. 특히 원곡이 공개되기 전에 커버하는 형식은 세계 최초다. 커버 프로모션으로 내달 1일 발매되는 위너의 새 음반에 대한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센치해' 커버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