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크리넥스 KF94 방역용 마스크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2.05 11: 40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새해를 맞아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한층 강화한 ‘크리넥스 KF94방역용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넥스 KF94방역용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황사∙미세먼지,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원의 차단 효과를 허가 받은 의약외품이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크리넥스 KF80황사마스크’에 비해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높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전염성 질환의 감염원을 막는 방역 기능이 추가되어, 호흡기 보호에 높은 효과를 갖는다.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황사 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분류하고, 제품에 ‘의약외품’과 미세먼지 차단효율(%)을 ‘KF수치’로 표시하도록 하고 있다. KF는 'Korea Filter'의 약자로 분진포집효율, 안면부흡기저항, 누설률의 기준에 따라 KF80, KF94 등급으로 나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차별화된 5중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초정전 필터로 평균 입자크기 0.4㎛(마이크로미터)이하의 초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KF94 등급이다.

‘크리넥스 KF94방역용마스크’는 유한킴벌리 제품만의 고유한 4단 접이식 설계가 적용되어, 착용 시 마스크가 입에 닿지 않아 화장을 해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코에 맞닿는 부분에 밀착력이 우수한 스펀지 패드가 있어 쉽게 흘러내리지 않을 뿐 아니라, 안경 김서림 방지 효과까지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유한킴벌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