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구룹 여자친구가 단순 역주행이 아닌, 역주행 후 6일째 1위와 함께 9개의 주요 음원사이트 사이트 올킬이라는 기록적인 수치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느 9일 오전 7시 기준 국내최대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등 9개의 음원사이트의 실시간을 물론 일간 차트까지 완벽하게 싹쓸이했다.
이는 지난달 25일 발매한 뒤 1위를 차지했다가, 굵직한 신곡들에 밀려 잠시 2~3위권으로 밀렸다가 구정 연휴가 시작되는 즈음의 4일께 역주행 1위에 회복한지 6일째 유지되는 기록이다.
이같은 현상은 분명 이례적이지만, 여자친구의 경우는 앞서 지난해 7월 발표했던 '오늘부터 우리는'이 공개방송 중 빗속에서 여덟번 넘어지고 아홉번 일어나는 유주의 동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역주행 해 여자친구라는 그룹을 알렸던 바.
이후 '시간을 달려서'가 인기를 얻으며 현재 데뷔곡 '유리구슬'까지 100위권 재진입의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현재 여자친구는 음원차트 뿐 아니라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 행진을 이어가며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 이같이 탄탄한 행보를 걷고 있는 여자친구가 2016년 에이핑크와 소녀시대를 잇는 3세대 청순 걸그룹의 대표 주자로서 어떤 활약을 이어가게 될지 기대된다. / gato@osen.co.kr
[사진] 쏘스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