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솔로 신곡 '프레스 유어 넘버'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태민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 SM타운 THEATRE에서 첫 번째 정규음반 '프레스 잇(Press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태민은 '프레스 유어 넘버'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수트를 입고 무대에 오른 태민은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그의 설명대로 강렬함과 부드러움을 오가는 탄탄한 이야기를 가진 퍼포먼스였다. 샤이니의 춤꾼답게 색다른 모습으로 퍼포먼스를 완성해냈다.
태민은 이번 음반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에 대해서 "퍼포먼스 중심으로 만들어진 곡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한 나의 전부를 보여주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괴도'와는 또 다른, 슬프고 부드러운 느낌의 곡이다"라고 밝혔다.
또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내가 굉장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말해서 강하고 터지는 느낌보다는 부드럽게 했다가 강한 느낌이 많은 것 같다. 기승전결이 뚜렷한 퍼포먼스다. 보면서 지루하지 않을 것"라고 설명했다.
태민의 첫 번째 솔로 정규음반 '프레스 잇'에는 브루노 마스, 테디 라일리, 더 스테레오타입스), 런던 노이즈, 샤이니 종현, 켄지, 지소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해 한층 풍성한 태민의 음악 색깔과 매력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어반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오는 23일 온, 오프라인으로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곽영래 기자 youngra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