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은 ‘졸업식의 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졸업은 스타들에게 좀 더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바쁜 연예계 생활 중에도 학업의 끈을 놓지 않아야만 졸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OSEN은 졸업을 기뻐하는 스타들의 모습을 모아봤다.
먼저 대학을 졸업하는 스타들의 소식이 줄을 이었다. 배우 이성경은 동덕여대 모델학과를 졸업했다. 우월한 몸매를 자랑하며 꽃다발을 들고 함박 웃음을 지어 보이는 이성경에게서 졸업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소녀시대 수영과 유리, 그리고 배우 박신혜는 같은 과 선후배 사이다. 지난 15일 수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졸업 축하해요 #신혜 선배님 #유리 후배님 #중앙대학교 우리 셋 다 눈썹 실종”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유리, 수영, 박신혜는 중앙대 연예인홍보대사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봉사공로상을 받아 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종석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졸업 사진을 올렸다. 이종석은 건국대 영화학과를 올해 졸업한다. 이종석은 오늘(22일) 건국대 졸업식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스타도 있다. 배우 김새론은 양일중학교를 졸업을 하며 “시원 섭섭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셀프카메라를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김새론은 교복을 입고 졸업장을 인증했다. 부드러운 미소와 한 층 더 성숙해진 매력이 돋보이는 사진으로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배우 여진구는 남강고등학교 졸업식을 마치고 자신의 차에서 셀프카메라를 찍었다. 여진구는 지난 5일 “그래도 아쉬우니까 셀카 한 장”이라는 말과 함께 남강고등학교 졸업을 기념했다.
그룹 피프티앤드(15&)의 박지민은 한림 연예 예술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박지민은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애기덜~ 사랑한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지민은 유니크(UNIQ)의 승연, 갓세븐(GOT7)의 유겸, 소나무(SONAMOO)의 뉴썬이 함께 찍혀있다. 특히 박지민은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을 하지 않기로 결정해 이목을 끌고 있다.
졸업식은 영어로 ‘The Commencement'다. 이는 졸업의 의미도 있지만 ’시작‘이라는 상반된 뜻도 함께 가지고 있다. 스타들의 졸업은 물론 또 다른 시작을 응원한다. /sungruon@osen.co.kr
[사진] 이성경, 수영, 이종석, 김새론, 여진구, 박지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