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미래의 음색은 언제나 옳았다. 애잔하고 로맨틱하고 감미로웠다. 윤미래 특유의 감성은 쌀쌀해진 날씨 감성을 파고들기에 '딱'이었다.
26일 0시 공개된 SM스테이션의 세 번째 신곡인 윤미래의 'Because of You'는 따스한 봄을 맞는 감미로움이 느껴졌다. 윤미래 특유의 소울풀한 보컬과 부드러운 전개, 쌀쌀한 밤에 듣기도, 따뜻한 봄날에 듣기도 참 좋은 곡이다.
'Because of You'는 소녀시대 태연과 엑소 디오에 이은 SM스테이션의 세 번째 신곡이다. 윤미래의 진한 소울이 느껴지면서도 따뜻하고 애틋한 내용이 곡을 을 감쌌다. 봄에 온 선물처럼 따뜻하다. 긴 겨울의 눈을 녹이는 달콤하고 감미로운 보컬이 극대화되면서 단번에 윤미래의 감성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윤미래의 소울, 모든 것이 담겼다. 부모와 자녀, 연인, 친구 사이에서 느끼는 '사랑'을 주제로 한 애틋한 내용의 가사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콜라보는 SM스테이션 최초의 외부 가수 작업이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윤미래의 뛰어난 가창력과 소울풀한 목소리 보이스에 주목해 오랫동안 프로듀싱하고 싶은 가수로 호평한 것이 계기가 됐다.
따뜻하고 감미로운 윤미래의 목소리로, 사랑스러운 봄을 맞는 기분이 녹아든 곡이다. 음원 강자인 윤미래와 SM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seon@osen.co.kr
[사진]에필로그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