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의 정준하가 또 다른 도전에 나섰다. 초미의 관심으로 떠올랐던 래퍼 서바이벌의 도전. 노력파 정준하가 이번 서바이벌에서 그 노력과 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케이블채널 엠넷 측은 6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정준하가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에 지원했음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미션으로 도전하게 된 정준하지만 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될지에 국민적인 관심이 쏠렸다.
정준하는 앞서 '무한도전'의 행운의 편지 특집에서 하하로 인해 '쇼미더머니5'에 출연하게 됐다. 지난해 가요제에서 힙합 사랑을 드러내면서 랩에 도전했던 정준하이기에 실력파 래퍼들 사이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크다. 또 정준하가 많은 참가자들 사이에 줄서서 어떤 랩으로 경연에 참여했을지도 관심이 큰 사항.
일단 엠넷 측은 "정준하 씨 출연은 '무한도전'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분으로 '쇼미더머니5'에서는 진행과정상 모든 지원자들과 동일한 기준의 정보만 제공해드릴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린다. '쇼미더머니5'에서는 자체 제작 여건뿐만 아니라 '무한도전' 측의 제작 여건도 고려해야 하는 만큼 많은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어려운 점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면서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정준하의 출연 모습은 방송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준하의 지원 사실이 확인된 가운데, MBC와 엠넷의 간편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과 '쇼미더머니'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이 기대된다. 본적 없는 지상파와 케이블의 이례적인 만남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시청률과 화제성은 일찌감치 보장받은 셈이다.
이와 함께 정준하의 노력이 어떤 결과로 응답받을지 주목된다. 정준하는 '무한도전'에서도 눈에 띄는 노력파. 가요제에서 랩 무대를 완성시킨 것처럼 이번 출연에도 큰 결심을 했을 거고, 또 그만큼 많은 정성과 노력을 쏟았을 것으로 보인다. 무모한 도전도 거침없이 해나가는 '무한도전'의 정신이 래퍼 정준하의 탄생을 알릴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준하가 출연하는 '쇼미더머니5'는 오는 5월 첫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엠넷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