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솔비가 블랙스완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솔비는 8일 정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60 카메라로 촬영된 '블랙스완' 흑조 버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솔비가 4개월여 만에 가수로 컴백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블랙스완'은 지난 9월 비비스 결성과 동시에 열린 전시회 '트레이스(Trace)'에서 이어지는 '셀프 컬래버레이션(Self-Collaboration)' 시리즈의 일환. 서로 다른 두개의 자아인 권지안과 솔비가 협업해 새로운 형태의 예술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상에는 솔비가 거울 큐브안에 들어가 음악에 맞춰 액션 페인팅으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담겨있다. 거울 큐브에 비추는 솔비를 360 카메라로 촬영해 무한대로 확장된 시각은 몽환적인 영상미를 선사한다.
촬영을 맡은 아트창작집단 엠에이피크루의 최민영 감독은 "솔비와 함께 거울 큐브 작업의 비쥬얼 효과에 대해 고민하던 끝에 360 카메라촬영을 결정했다"며 "기존 360 카메라의 고정식 촬영방식과 편집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최고 제작자들이 모였고, 숨은 그림 찾기식 재미 요소를 넣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솔비는 8일 '블랙스완' 흑조버전 티저에 이어 9일 백조 버전 티저를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11일 싱글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 besodam@osen.co.kr
[사진] M.A.P cre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