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하이의 돌풍이 시작됐다.
이하이가 9일 3년 만에 발표한 하프앨범 ‘서울라이트(SEOULITE)’의 타이틀곡 '한숨'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한 가운데, 뮤직비디오도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기대가 쏟아졌던 컴백에 좋은 음악으로 응답한 셈이다.
9일 0시 공개된 이하이의 이번 하프앨범 타이틀곡 ‘한숨’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 엠넷, 네이버,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하프앨범에 수록된 5곡 모두 지니, 엠넷 등 2개 차트에서 일명 ‘줄세우기’를 기록하는가 하면 올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는 모두 10위권 내 랭크 되는 등 전곡이 사랑 받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한숨과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도 사랑받고 있다. 담담한 듯 애절한 곡의 느낌을 잘 표현한 '한숨', 곡의 느낌처럼 상큼, 발랄한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모두 26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이하이의 하프앨범 ‘SEOULITE’는 에픽하이의 타블로, DJ 투컷과 이하이가 프로듀서로 나선 가운데 코드쿤스트, 딘, 바버렛츠, 샤이니 종현, Chancellor 등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송민호, 도끼, 인크레더블 등이 피처링진으로 나서 발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이하이의 음원 발표에 앞서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를 비롯해 에픽하이, 악동뮤지션, 위너, 산다라박 등 YG 선후배 아티스트들이 모션 이미지를 SNS에 게재하며 릴레이 응원을 펼쳐 눈길을 끌기도 했다.
주목받은 젊은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이하이의 저력이 다시 한 번 발휘되는 순간이다.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컴백한 이하이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