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치마가 지난 1월 ‘EVERYTHING’을 발표한 데 이어 오는 3월 15일 신곡을 발표할 것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목은 ‘내 고향 서울엔’이다.
하이그라운드는 지난 9일 저녁 공식 채널을 통해 기습적으로 특별한 티저 영상을 하나 공개했다. 바로 서울의 경치를 파스텔 톤으로 담아낸 이하이의 신보 ‘SEOULITE’의 앨범 아트 영상을 재치 있게 활용한 것.
이하이 앨범 아트 영상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사옥과 하이그라운드의 간판 등이 숨은 그림 찾기처럼 아기자기하게 표현되어있는데, 이번 검정치마 티저 영상은 하이그라운드의 간판이 점점 줌인 되더니 배경음악이 바뀌면서 감자기 귀여운 검정치마의 캐릭터가 튀어 나와 웃음짓게 만든다. 이어 “‘내 고향 서울엔’ / 검정치마 / 03 15 0AM’이라는 문구와 함께 검정치마의 신곡 발표를 예고하고 있다.
그 동안 앨범이나 신곡 발표 소식을 자주 듣기 힘들었던 검정치마의 팬들은 “일한다 조휴일(검정치마)” “조휴일 이렇게 열일해도 되나요?” “행복하다 갓휴일” 등 불과 2개월여 만의 신곡 발표 소식에 어리둥절해하면서도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1월 ‘EVERYTHING’을 발표하고 이후 새 앨범을 발표하려던 검정치마는 앨범 작업을 하던 중 이번 신곡 ‘내 고향 서울엔’은 “꼭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발표하고 싶다”고 전해 싱글로 별도 발표하게 됐다.
검정치마가 어떤 이유로 ‘내 고향 서울엔’을 지금 이 시기에 발표하고 싶어했는지, 오는 15일 0시 확인할 수 있다./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