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돌아봐’의 ‘짹준커플(갓세븐 잭슨·god 박준형)’의 우리말 정복기에 외국 출신 방송인들이 가세했다. 최근 예능 대세로 급부상한 차오루부터 샘오취리, 사유리, 샘해밍턴까지 총출동해 웃음을 선사했다.
잭슨과 박준형은 11일 방송된 KBS 2TV ‘나를 돌아봐’에서 같은 방송국의 ‘우리말 겨루기’ 출연을 앞두고 외국 출신 방송인들과 한국어 대결을 펼쳤다. 지난 방송에서 가까스로 샘오취리를 이긴 잭슨은 차오루, 사유리, 샘해밍턴를 차례로 만나게 됐다.
알 만한 외국인들은 다 등장한 상황. 이들은 도토리 키재기인 한국말 실력으로도 서로에게 경쟁심을 불태워 큰 웃음을 줬다. 그러나 제각각 한국어에 자신감을 드러냈던 이들은 기상천외한 오답들을 쏟아냈다. 특히 사자성어 맞히기는 압권이었다. ‘홍익인간’의 ‘홍익’을 빈칸으로 두고 이를 맞히는 대결에서, 최동석 아나운서는 ‘대학 이름’이라는 힌트를 줬다.
힌트가 떨어지자마자 잭슨의 입에서 나온 오답은 ‘건대인간’. 이 밖에도 ‘홍대인간’ ‘서강인간’ ‘고대인간’ ‘연대인간’ 등의 답변이 빗발쳤다. 제작진은 물론 최동석 아나운서까지 웃느라 진행을 잠시 멈출 정도. 이들의 우리말 정복기가 시청자들에게도 폭소를 선사했다. /bestsurplus@osen.co.kr
[사진] ‘나를 돌아봐’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