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그룹 엠씨더맥스의 이수가 뮤지컬 '모차르트!'에 캐스팅됐다.
뮤직앤뉴는 5일 "이수가 EMK뮤지컬컴퍼니에서 제작하는 뮤지컬 '모차르트!'에서 타이틀롤인 모차르트 역을 맡게 됐다"라고 밝혔다.
'모차르트!'는 천재적인 음악가 모차르트의 인간적인 고뇌, 자기 자신과의 갈등 등 깊이 있는 주제를 다양한 주변 인물과의 관계 안에서 드라마로 풀어낸 극본과 클래식하면서도 대중적인 넘버, 화려한 무대 미술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임태경, 박효신, 김준수 등 인기 스타들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 받았고, 박은태, 전동석 등 신예 뮤지컬 스타들을 배출하며 매 시즌마다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2016 '모차르트!'를 통해 새롭게 뮤직컬에 도전하는 이수는 오디션 현장에서 '모차르트!'의 대표 넘버인 '내 운명 피하고 싶어'를 완벽하게 소화해 현장의 모든 스태프들을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해외 원작자들로부터 타고난 음색과 가창력, 곡을 표현하는 감정선이 모차르트 역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수는 "평소 뮤지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노래와 연기를 동시에 소화하면서 많은 사람들과의 협업을 이루어야 한다는 점에서 뮤지컬이란 장르에 대해 경외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도전이 긴장되고 기대된다. 음악 안에서 많은 표현을 해보고 싶다. 함께 하는 많은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이수를 비롯해 이지훈, 전동석, 규현 등이 출연하는 '모차르트!'는 오는 6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되며, 4월 7일부터 인터파크 티켓예매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뮤직앤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