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지가 YG와 2NE1의 품을 떠난다. 2EN1은 추가 멤버 없이, 올 여름 컴백을 예고했다. 이제 2NE1은 씨엘, 산다라박, 박봄의 3인조 걸그룹으로 전환됐다.
이에 2NE1을 탈퇴한 공민지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렸다. 공민지가 어떤 소속사와 계약하고, 어떤 형식으로 활동을 재개할지에 대한 궁금증이다.
또한 이와 더불어 또 다른 궁금증이 향한 곳은 4인조에서 3인조로 거듭나는 2NE1의 무대다. 2NE1은 당초 대한민국에서 독보적인 걸그룹으로 손꼽히는 팀. 4명중 1명, 더욱이 에너지 넘치는 안무를 소화했던 공민지의 공백을 어떤 식으로 채워나갈지,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가 관심사다. 리더 씨엘을 주축으로 보여줄 올 여름 예고된 3인조 컴백 무대가 더 궁금해지고 기대가 되는 이유다.
무려 7년이나 한팀으로 함께 했던 공민지의 홀로서기가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는 노릇이라고는 해도, 유니크한 걸그룹 2NE1이 팬들의 기대에 못미치는 컴백을 보여줄 것이라는 우려 또한 없다. 3인조로 재탄생한 2NE1은 더 단단해지고, 더 성장하고, 더 돋보이는 무대로 당당하게 컴백해, 떠나는 막내 공민지를 기분 좋게 배웅해야 할 때다.
한편, YG는 5일 공민지가 YG와 재계약을 하지 않고 2NE1을 탈퇴,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길을 걷게 됐음을 공식 발표했다. / gato@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