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음원이 리스너들의 관심을 받는 데 성공했다.
6일 오전 7시 기준, 십센치의 '봄이 좋냐?'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1위를 달리고 있다.
엠넷닷컴, 소리바다, 몽키3에서는 아이오아이(I.O.I)의 '크러쉬'가 새롭게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올레뮤직에서는 투빅의 '니꺼내꺼'가 정상에 올랐다.
아이오아이는 5일 정오 첫 곡 '크러쉬(Crush)'를 발매했다. 이 곡은 지난 1일 엠넷 '프로듀스101' 파이널 무대에서 데뷔 평가곡으로 선보였던 노래로 아이오아이가 자신들의 이름으로 선보이는 첫 음원이다.
해당 곡은 파워풀한 안무가 곡과 잘 어우러져 '걸크러쉬'의 정석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던 노래. 레드벨벳 '덤 덤(Dumb Dumb)', '프로듀스101' 콘셉트 평가곡 '핑거팁스(Fingertips)' 등을 작곡한 라이언전이 작곡한 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부르고 빠져들 수 있는 트래피컬 더치 펑크(Trapical Dutch Funk) 장르의 음악이다.
가요계의 새로운 핵으로 떠오른 아이오아이의 행보가 비상한 관심을 끈다. 아이오아이는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 nyc@osen.co.kr
[사진] 엠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