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만에 NCT가 또다시 변신했다. NCT U로서 3인조 유닛곡 'WITHOUT YOU'를 발표하며 팬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10일 오전 0시, NCT U 멤버 태일 재현 도영이 부른 'WITHOUT YOU' 음원이 각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전날 5인조 NCT U로 낸 '일곱 번째 감각'에 이어 두 번째 신곡 공개다.
180도 달라졌다. 앞서 나온 '일곱 번째 감각'이 몽환적인 분위기에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라면 이번 'WITHOUT YOU'는 태일 재현 도영의 가창력이 빛나는 스타디움 댄스 계열의 EDM 록 장르다.
"내 손을 잡아 원을 그려 이 만큼 나눠 가진 거잖아/ 내 온 마음이 네 곁에 네 꿈이 내 곁에/ 산다는 거 견디는 거 함께라면 조금 더 행복해져/ 끝없이 연결돼 다시 can’t live without you"
무한 경쟁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서로 화합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시원시원한 리듬에 희망찬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청량감을 더한다.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 고음역대의 파워 보컬이 인상적이다. 록 밴드가 눈앞에 있는 듯 악기 연주에 멤버들의 보컬이 훌륭한 라이브 조화를 이룬다.
이번 싱글에는 'WITHOUT YOU' 중국어 버전이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돼 있다. 이 곡은 태일 재현 도영과 NCT 중국인 멤버 KUN도 함께 입을 맞춰 한국어 버전과 또 다른 매력을 품고 있다.
멤버 수, 음악 장르, 콘셉트 등 NCT에게 모든 가능성은 열려 있다. 그래서 이틀 사이 전혀 다른 느낌의 두 곡이 공개된 셈. 'WITHOUT YOU'로는 대중성까지 확보한 NCT다. 괴물 신인이 진짜 나타났다. /comet568@osen.co.kr
[사진] 'WITHOUT YOU'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