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XIA(김준수)의 KBS 2TV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가 발매되자마자 퍼펙트 올킬을 기록한 가운데 XIA가 놀랍고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XIA는 "('태양의 후예' OST 마지막 주자라서 차트 욕심은 없었는데 놀랐고 감사하다"라며 " 곡이 달콤하고 드라마도 좋아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XIA의 이런 올킬은 피날레 음원다운 성적. 14일 0시에 공개된 '태양의 후예' OST Part.10 ‘How can I love you’는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 몽키3, 올레, 소리바다까지 국내 8대 음원 차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태양의 후예 8회에서 XIA의 음원이 깜짝 공개 된 후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정식 발매에 대한 기다림이 음원 차트에서 폭발하는 듯 실시간 급상승 그래프를 만들어 냈고 발매 1시간 뒤 국내 모든 차트 1위를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 했으며, 현재까지 1위를 지켜내고 있다.
XIA의 OST는 달콤한 사랑 노래로 그동안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송송 커플’의 마음을 표현할 때 흘러나왔다. 김준수의 OST 참여 소식이 들리자마자 해외 팬들의 음원 발매 문의가 빗발쳤고, 지난 3월 나고야와 도쿄에서 열린 김준수의 발라드 스프링 콘서트에서 일본 팬들은 ''태양의 후예' OST가 듣고 싶다'는 플랜카드를 들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더불어 김준수는 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KBS 2TV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착한 남자'에 이어 '태양의 후예'까지 차트 올킬의 주인공이 되면서 'OST 퍼펙트 콜라보'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nyc@osen.co.kr
[사진] '태양의 후예' OST 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