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1만3천 동원 日 부도칸 공연 DVD 출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6.04.21 12: 07

 보이그룹 아이콘이 1만 3000명을 동원한 일본 ‘부도칸’ 공연의 DVD와 블루레이를 출시, 감동의 순간을 재현한다.
아이콘은 지난 2월 11일 일본 후쿠오카 국제센터에서 첫 일본 아레나 투어 ‘iKONCERT 2016 SHOWTIME TOUR IN JAPAN’의 포문을 열고 총 5개 도시 14회 공연에 14만 6000관객을 동원하는 대규모 콘서트를 성료했다.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힙입어 아이콘은 오는 6월 22일, 일본 아레나 투어 현장을 고스란히 담은 DVD와 블루레이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투어에서 아이콘은 해외 아티스트로는 데뷔 후 최단 기간 만에 '일본 공연의 성지'로 불리는 니혼 부도칸 공연장에 입성하며 신인으로는 매우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DVD에는 해당 부도칸 공연 전무대는 물론, 마쿠하리 멧세 이벤트 홀에서 진행한 추가 공연 당시 선보인 ‘덤앤더머’, ‘아니라고’, ‘왜 또’ 등 일본어 버전의 히트곡이 수록된다.또 멤버 전원의 인터뷰와 비하인드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포함해 팬들에게 종합선물세트가 될 전망이다.

앞서 아이콘은 1월 13일 일본 데뷔 앨범 ‘WELCOME BACK’을 발매하며 당일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3월 30일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WELCOME BACK – COMPLETE EDITION’은 발매 직후 일본 최대 음원사이트 레코초쿠와 아이튠즈 등에서 1위를 석권했고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4위에 올라‘괴물신인’다운 면모를 다시금 입증했다. 아이콘은 현재까지 일본에서 12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아이콘은 첫 일본 아레나 투어에 이어 첫 아시아 투어 ‘iKONCERT 2016 'SHOWTIME TOUR' IN ASIA’를 진행하며 투어 규모를 확대한다. 4월 22일 대만 ‘TAIPEI ARENA’에서 아시아 투어의 첫 포문을 연 후 5월 7일 홍콩 ‘ASIAWORLD-EXPO, ARENA’, 5월 14일 중국 청두 ‘SICHUAN PROVINCIAL GYMNASIUM’, 5월 21일 난징‘NANJING OLYMPIC CENTER GYMNASIUM’에서 현지 팬들과 만난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