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탐구] '캡아:시빌 워', a.k.a 마블 12캐릭터 열전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6.04.27 17: 00

 현대판 그리스 로마 신화가 아닌가 싶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웅들이 점점 더 많아지더니, 12명에 이르렀다. 외모도 성격도, 능력도 너무나 다른 이들은 급기야 서로 싸움까지 벌인다. 오랫동안 영화를 지켜봐 온 팬들이라면 캡틴 아메리카부터 아이언맨, 원터 솔저, 스칼렛 위치, 호크아이, 팔콘, 앤트맨, 워 머신, 비전, 블랙 위도우, 블랙 팬서, 스파이더맨까지, 영웅들에 대해 줄줄 꿰고 있을 지 모르나, 기억이 가물가물한 관객들도 없지 않을 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보게 될 열 두 캐릭터를 간략하게 정리해 봤다. 영화에서는 두 진영으로 나누어 갈등을 벌이게 되므로, 캡틴 아메리카 팀과 아이언맨 팀 각 여섯 명씩 나눠 적었다. 
▲ 캡틴 아메리카 팀 

# 캡틴 아메리카(스티븐 로저스, 크리스 에반스 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내 최초의 영웅이자, 카리스마를 가진 영웅들의 리더. 1940년대 브루클린에서 고아로 태어난 스티븐 로저스는 약골이었지만, 선하고 정의로운 심성을 갖고 있는 인물이었다. 그런 그를 눈여겨 본 에이브러험 어스킨 박사는 그에게 슈퍼 솔저 실험 대상으로 선정해 슈퍼 솔저 세럼을 주입했고, 이후 슈퍼 히어로가 됐다. 전쟁 중 악당과 싸우다 그린란드에 떨어져 70년간 냉동인간으로 살았고, 쉴드에 의해 깨어나 어벤져스의 리더로 활약한다.
# 윈터 솔저(버키 반스, 세바스찬 스탠 분)
캡틴 아메리카가 캡틴 아메리카이기 전부터 그와 친구였던 군인이다.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적들과 싸우던 중 사망했다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에서 캡틴 아메리카의 적 히드라의 윈터 솔저로 살아 돌아와 대립한다. 왼쪽 팔이 기계 팔로 개조됐다. 
# 스칼렛 위치(완다 막시모프, 엘리자베스 올슨 분)
히드라의 실험 끝에 탄생한 능력자로, 강한 염력을 갖고 있다. 영화 속에서 그의 염력은 붉은 색의 물결 파동으로 그려진다.  
# 호크아이(클린트 바튼, 제레미 레너 분)
초능력은 없지만, 뛰어난 궁수로 상당한 전투력을 갖고 있다. 일반인임에도 뛰어난 전투력과 리더십을 갖고 있어 그 능력을 인정 받는다. 쉴드의 요원인 그는 소련군이었던 블랙 위도우를 설득해 같은 편으로 만들 만큼 언변에도 뛰어나다.  
# 팔콘(샘 윌슨, 앤서니 매키 분)
하늘을 나는 슈트인 EXO-7 팔콘이 그의 상징이다. 항공구조사 출신인 그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새로운 어벤져스의 멤버가 됐다. 
# 앤트맨(스콜 랭, 폴 러드 분) 
좀도둑 출신(?)으로 과학적 지식, 손재주 등을 갖춘 인물이다. 1대 앤트맨이었던 행크 핌의 집에서 그의 슈트를 훔쳐 입어본 후, 행크 핌의 제안으로 2대 앤트맨이 된다. 슈트를 입으면 개미만큼 몸집을 줄일 수 있다. 
▲아이언맨 팀 
# 아이언맨(토니 스타크,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최고의 인기 히어로다. 뛰어난 두뇌와 재치로 세계 최고의 무기업체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인 토니 스타크는 최첨단 아이언맨 갑옷을 입고 영웅으로도 맹활약한다. 약점은 심장이고, 자신의 정체를 과감하게 밝힌 채 움직이는 유쾌한 영웅이다. 
# 워 머신(제임스 로드, 돈 치들 분)
토니 스타크의 친구이자 미국 공군 중령이다. 친구가 만든 슈트를 입고 함께 어벤져스로 활약한다. 계급이 높은 군인인 만큼 토니 스타크를 정치인들의 공세로부터 지켜주기도 한다. 스스로도 상당한 전투력을 갖고 있다. 
# 비전(폴 베타니 분)
생체 공학 기술자인 헬렌 조와 토니 스타크에 의해 만들어진 새로운 창조물(?)이자 슈퍼 히어로. 홀로그램 생성, 태양에너지 흡수 및 방출, 신체밀도 조절 등의 능력을 갖고 있다. 
#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 분)
초능력은 없지만 다양한 첩보활동을 통해 쌓은 전투 능력이 강점이다. 어벤져스에서도 인기가 많은 여성 캐릭터로 싸움 뿐 아니라 첩보 능력이 뛰어나다.  
# 블랙 팬서(티찰라, 채드윅 보스먼 분) 
와칸다국의 왕자이자 최고 전사로 '캡틴 아메키라: 시빌 워'에서 처음 등장한다. 블랙 팬서는 대대로 와칸다국의 최고 전사들이 맡는다고 알려졌으며, 명성만큼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 등에 맞먹는 전투력을 보여준다. 
# 스파이더맨(피터 파커, 톰 홀랜드 분)
마블 코믹스 캐릭터 중 가장 유명한 영웅이 아닐까? 스파이더맨은 마블 코믹스의 영웅임에도 불구, 그간 영화의 판권이 소니 픽쳐스에 있어 등장하지 못했던 캐릭터다. 그러나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처음 등장하게 되며 십대 인물로 그려져 영화에 청량감을 더한다. /eujenej@osen.co.kr
[사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틸 컷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