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이하 '시빌워')'가 '명량'을 넘어섰다. 천만 관객은 예고된 것일까.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결과에 따르면 '시빌워'는 지난 27일 하루 동안 약 72만 명의 관객 동원에 성공했다.
그간 일일 최다 관객 동원 영화는 '명량'. '명량' 개봉 당시 68만 명을 동원하며 역대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그러나 '시빌워'가 단숨에 이 기록을 깨버렸다. 때문에 개봉 첫날임에도 '시빌워'의 천만 관객 동원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이다.
'명량'은 1700만 명을 동원하며 국내 극장가 최다 관객 동원 작품으로 우뚝 선 바 있다. 그런 '명량'을 넘어섰으니 '시빌워'의 천만 이야기가 나오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게다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황금연휴가 예고되어 있기 때문에 '시빌워'의 천만 관객 질주는 무리없을 전망이다.
하지만 '명량'과 비교하기 힘들다는 분석도 있다. '명량'이 1700만 관객을 동원할 수 있었던 것은 일년 중 가장 크다고 평가받는 여름 극장가에 개봉했기 때문이다.
'시빌워'가 72만 명을 동원했지만 현재 4~5월 극장가는 그 파이 자체가 작은 시기. 때문에 천만이 힘들지도 모른다는 의견 역시 제기되고 있다. / trio88@osen.co.kr
[사진] '시빌워'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