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톡] '캡틴:시빌워', 히어로가 갖춰야 할 덕목 3가지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6.05.01 11: 55

영화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이하 '시빌워')'가 히어로 무비가 갖춰야 할 3가지 포인트를 모두 만족시키며 영화 팬들을 열광케 하고 있다.
#1. 뻔하면 안돼..마블이 진화했다
악에 맞서는 히어로들의 모습이 그간의 히어로 무비의 공식. 그러나 '시빌워'는 불의와 타협이 불가한, 현실적이면서도 이상적인 캡틴 아메리카를 영화의 중심 스토리로 잡아나가면서 한때는 친구였고 동료였던 어벤져스 간의 갈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히어로가 악을 무찌르는 것이 아닌, 각자의 신념과 철학의 충돌로 벌어지는 대결을 다루면서 그간 식상했던 히어로 무비의 스토리 라인에서 벗어난 모습이다.
무엇보다 슈퍼 히어로 등록제를 두고 슈퍼 히어로들이 기존 성향과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이 관객들에게 가장 흥미로운 지점으로 다가오는 부분으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팽팽한 대결은 '시빌워'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다.
#2. 액션 빠질 수 없다..역대급 전투신
히어로 무비를 보는 재미 중 하나는 현실 속에선 상상조차 힘든 역대급 스케일과 액션 장면들. '시빌워'는 이를 만족시키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중이다.
무엇보다 '시빌워'에서 눈 여겨 봐야 할 장면은 슈퍼 히어로들이 캡틴 아메리카 팀과 아이언맨 팀으로 나뉘어 맞부딪치는 대결 장면으로 제작진은 이 장면을 위해 영화 제작 1년 전부터 장소를 물색하는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장면 뿐만 아니라 '시빌워'에는 사건의 발단이 된 나이지리아 로고스 전투, 버키를 쫓는 블랙펜서와 캡틴 아메리카의 추격전 등 다양한 액션 장면들이 포함돼 있어 러닝타임 동안 쉴 새 없이 관객들을 환호케 한다.
#3. 캐릭터를 좋아해야..매력적 12명 히어로
히어로 무비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개 그 히어로의 캐릭터를 좋아하기 마련이다. 아이언맨을 좋아해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를 시작한 이들이 있을 정도로 캐릭터의 매력은 히어로 무비에서 가장 중요한 지점이다.
그런 면에서 '시빌워'는 매력 가득한 12명의 히어로를 총출동시키며 폭 넓은 관객층을 만족시키고 있는 중이다.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그리고 어벤져스 멤버들은 물론이거니와 윈터솔져는 캡틴 아메리카와의 브로맨스를 형성하며 극에 재미를 더한다.
게다가 새롭게 합류한 스파이더맨과 블랙 펜서, 그리고 솔로 무비에 이어 '시빌워'까지 함께 하게 된 앤트맨 등 색다른 캐릭터들의 매력은 히어로 무비가 갖춰야 할 덕목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trio88@osen.co.kr
[사진] '시빌워' 스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