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껏 기대를 모은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본격 데뷔곡 '드림 걸즈(Dream Girls)가 베일을 벗었다.
4일 오후 4시 기준, '드림걸즈'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7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지니뮤직 3위, 네이버뮤직 5위, 올레뮤직 2위, 엠넷닷컴 1위 등에 오르며 그간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아이오아이는 이날 정오 타이틀곡 '드림걸즈'와 '아이오아이(I.O.I)', '똑 똑 똑', 'Doo Wap' 등 4곡의 신곡과 아이오아이 버전의 'Pick Me', 'Crush', '벚꽃이 지면' 등 3곡을 포함해 총 7곡을 공개했다.
숱한 화제 속에 등장한 아이오아이의 신곡은 올킬 파워까지는 이뤄내지 못했지만 보통 신인 걸그룹의 음원 성적보다는 월등히 좋은 것이 사실. 다만 이슈 상위권을 넘어 롱런을 하기 위해서는 노래 자체에 힘이 있어야 하는데, 엠넷 '프로듀스101'을 통해 인기를 모은 '픽 미'의 중독성에 가까울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더불어 이 곡으로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의 방송 출연이 성사될 지도 주목된다. 1위 후보가 되면 출연의 문이 열린다는 전언. 음원성적과 더불어 음반점수가 중요한데, 현재 음원성적으로서는 쉽게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 nyc@osen.co.kr
[사진] 아이오아이 공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