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위너의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반달친구’의 OST인 ‘지난 날’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6일 오전 YG 공식블로그 및 위너 페이스북, JTBC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아이돌 ‘위너’와 아이들의 완벽한 ‘케미’가 돋보이는 영상과 아이들을 향한 위너의 진심이 담긴 진솔한 가사로 눈길을 끌었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지난 날’ 은 고 유재하의 ‘지난 날’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위너의 송민호와 이승훈이 직접 랩 가사를 쓰고 작사에 참여했다. 새로운 버전의 ‘지난 날’은 ‘반달친구’ 콘셉트에 맞게 좀 더 밝고 경쾌한 곡으로 재탄생했다.
송민호는 ‘어색해 조용한 오늘이 시끄러운 그 때가 편했는지’, ‘간혹 내 입꼬리를 당겨주는 지난 날의 추억 한 장에’ 등의 가사로 위너와 아이들이 함께 한 추억들을 연상케 했고 이승훈은 ‘너가 없는 월요일 습관처럼 눈이 떠졌지’, ‘쪼르르 달려와서 나를 선생님이라 부르던 그 날을 기억할게 두발자전거’와 같은 가사로 아이들에 대한 따뜻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 뮤직비디오는 미니운동회, 물놀이, 요리 등 위너와 아이들이 반달동안 함께한 다양한 추억들을 담아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위너 멤버들이 눈물 짓는 장면들도 등장해 앞으로 ‘반달친구’ 에서 그려질 내용들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반달친구’는 아이돌 그룹 위너와 4-7세 아이들이 보름 동안 밀착 교감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랜 연습생 생활과 외로움을 느끼는 아이돌과 아이들이 만나 진정한 친구가 되는 과정을 그렸다. 철없는 아이들과 더 철없는 아이돌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고 있는‘반달친구’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