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가 7개 차트 1위를 휩쓸었다.
16일 오전 7시 기준, AOA의 신곡 '굿 럭'(Good Luck)은 지니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 몽키3에서 1위에 올랐다. 멜론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AOA는 16일 0시 네 번째 미니앨범 '굿 럭'을 발표했다. 여름 분위기에 맞춰 특유의 밝고 건강한 매력을 살리며 댄스곡을 중심으로 트랙을 꾸렸다. 타이틀곡 '굿 럭'은 자신을 원한다면 놓치지 말라는 솔직한 마음과 당당한 여성의 마음이 담긴 곡. 캐나다 출신의 뮤지션 매튜 티슬러(Matthew Tishler)가 공동 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
앞서 AOA의 컴백에 더욱 비상한 관심이 쏠린 이유는 멤버 설현, 지민이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안중근 의사에 대한 적절히 못한 발언과 태도로 도마에 올랐기 때문이다. 부정적 여론 속 AOA는 즉각적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것에 대한 공식 사과를 전했던 바다.
컴백을 3일 앞둔 타이밍에서 뜻밖의 암초에 걸린 이들이지만 일단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16일 'Good Luck 럭키가드 쇼케이스'를 선보이는 AOA가 진정성 있는 태도로 대중과 팬들의 마음을 붙잡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 nyc@osen.co.kr
[사진] F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