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했던 무대를 뒤로하고 제시카가 홀로서기에 나섰다. 소녀시대로 국내외를 호령했던 그가 오롯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을 들고 솔로로 앨범을 낸 것. 그의 진심이 가득 담긴 신곡들이다.
17일 오전 0시, 제시카의 첫 솔로 앨범 'With Love, J'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플라이'을 비롯해 '빅 미니 월드', '폴링 크레이지 인 러브', '러브미 더 새임', '골든 스카이', '디어 다이어리' 등이 담겨 있다.
타이틀을 자작곡으로 택한 제시카다. 꿈을 꾸고 간절히 원한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가사에 넣었다. 반복되는 피아노 리프와 "You Can Fly"라는 가사가 밝게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이젠 울지 않을래 이젠 포기 안할래/ I Won't lose I Won't lose/ Oh no no no no no/ Cause I won't lose/ Just spread your wings/ 저 끝까지 가슴 뛰는 소릴 따라/ 두 눈을 감고 꿈을 펼쳐봐/ You're a hero you can fly You can fly/ You're a hero you can fly You can fly"
제시카 특유의 청량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소녀시대로 활동할 때에도 태연, 서현, 티파니와 함께 주된 보컬 라인을 맛을 살렸던 그의 목소리가 미국 힙합 거장인 래퍼 패볼러스의 랩과 찰떡 궁합을 이룬다.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한 지 7년 만인 2014년 팀에서 나온 그는 2년 뒤에야 솔로 앨범을 완성했다. 데뷔한 지 9년 만, 하지만 솔로 가수로 데뷔하는 마음으로 꾸린 앨범이라 애정이 곳곳에서 묻어난다.
자신의 진심을 알아 달라며 제시카가 솔로로 출격했다. 대중은 응답할 준비가 됐을까? /comet568@osen.co.kr
[사진] '플라이'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