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아연이 이번에도 공감대를 잡을까?
백아연은 20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의 동명 타이틀곡 '쏘쏘'의 음원 일부가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파스텔 톤 색감을 강조한 화사한 콘셉트의 티저 영상은 백아연의 청아한 목소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어우러져 풋풋한 감성을 자아낸다. 반면 공개된 티저 영상 속 백아연은 무덤덤한 표정으로 시력검사를 하고 혈압을 재는 등 어딘가 허전해 보이는 모습으로 화면을 응시하고 있어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 시켰다.
특히 영상말미에는 "누구를 만나도 쏘쏘"라는 가사 일부가 공개. 단 한 소절이지만 백아연만의 풍부한 감수성과 진정성이 느껴진다. 이번 앨범 역시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이어 공감형 가사들로 가득 채워진 명품 공감송 탄생을 예고하고 있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쏘쏘'는 지난해 5월 발표했던 히트곡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 이은 백아연의 자작곡으로, '드라마 같은 판타지는 기대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랑은 하고 싶은' 싱글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딱히 외롭지 않아도 사랑은 하고싶은 우리네 딜레마를 녹여냈다.
백아연은 지난해 5월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를 발표한 후 놀라운 순위 역주행과 함께 장기간 음원차트 1위를 유지하며 대중과의 교감에 성공했다. 백아연 특유의 청아한 음색과 공감대를 형성한 음악이 성공의 비결. 백아연이 이번에도 대중과의 소통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오는 24일 발매. /seon@osen.co.kr
[사진]JYP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