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돌아온다. 그것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라는 어마어마한 선물과 함께. 이 모든 것이 매번 그 어려운 걸 해내는 빅뱅이 아니면 누가 할 수 있을까.
YG는 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빅뱅이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준비 중임을 알리는 사이트 주소를 공지했다. 사이트에는 ‘BIGBANG10’이라는 문구와 함께 지난 10년간 빅뱅이 달려 온 길을 상징하는 노란 다섯줄이 그려진 포스터가 공개됐다.
또한 YG는 빅뱅이 데뷔 1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기념하기 위해 그동안 함께해준 팬들과 다 같이 이를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혀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빅뱅은 지난 19일 게릴라 콘서트 소식을 전했지만, 뜻하지 않게 계획이 먼저 공개되며 안전상의 이유로 취소돼 아쉬움을 자아냈던 바. 하지만 게릴라 콘서트 대신 이번 10주년 기념 사이트 ‘BIGBANG10’ 오픈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하고 스케일 큰 이벤트를 선사할 것으로 예고해 이를 달랬다.
데뷔 10주년이라는 사실만 해도 놀라운데, 이에 맞춰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것은 과연 빅뱅다운 클래스를 보여준다. 특히 빅뱅은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MADE’ 프로젝트 이후 곧바로 해외 투어에 나서며 국내 활동은 뜸할 수밖에 없었다.
한창 국내팬들의 아쉬움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 스케줄, 그것도 데뷔 10주년을 함께 기념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는 것은 가뭄 속 단비와도 같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펼쳐질지 여러 가지 추측이 오가고 있는 상황. 정규 앨범 발매부터 데뷔 10주년 콘서트 혹은 팬미팅 등 의견이 다양하다.
이번 데뷔 10주년 프로젝트는 아직 포스터 이외 그 어떤 것도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팬들을 기대감으로 충만하게 만들기에는 충분했다. 항상 ‘믿고 보고, 믿고 듣는’ 빅뱅인 만큼 이번 역시 ‘역대급’일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과연 어떤 이벤트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점차 베일을 벗게 될 프로젝트에 귀추가 주목된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