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학주가 인기 웹툰 '통'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의 주인공 이정우 역에 캐스팅 됐다.
모바일 무비 '통'은 부산 주먹의 전설이 된 이정우(이학주 분)와 그 옆에서 2인자로 자리매김한 권두현(허지원 분), 이들을 중심으로 한 남고생들의 욕망과 세력다툼을 적나라하게 그린 작품이다.
배우 이학주는 이런 거친 남고생들 사이에 동학고 1학년, 완전무결한 싸움 천재인 부산 전설의 주먹 이정우 역을 맡아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며 거친 남자들의 세계를 다룰 예정이다.
이학주는 작년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철부지 남동생 ‘경모’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처음으로 눈도장을 찍었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이학주는 독립영화계에서 이미 오랜 시간 연기 경력과 다양한 영화제를 통해 수상경력을 쌓아 온 신인 아닌 신인 배우 인 것.
또한 얼마 전 영화 '날, 보러와요'의 동식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배우 이학주에 대한 호기심과 긴 여운을 주는 것은 물론, 최근 OCN드라마 ‘38사기동대’의 안창호 역에도 캐스팅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로 각광받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를 통해서는 극 중 황태열의 형 마동석과, 진정한 싸움의 고수 정두홍 등 연기파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출 것을 예고하고 있기에, 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새롭게 선보일 모습에 많은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통 메모리즈’는 웹드라마 ‘연애세포’,’악몽선생’ 흥행열풍의 주역인 iHQ에서 세 번째 주자로 만든 작품으로 카카오의 대표 모바일 콘텐츠 앱(APP)인 카카오페이지와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앱 옥수수를 통해 올 하반기 서비스 될 예정이다. /eujenej@osen.co.kr
[사진] SM 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