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케이지(Kei.G)가 Level 3 싱글 '널 봐 (feat. 정진우)'를 발매했다.
26일 낮 12시에 공개된 '널 봐'는 소속사 동료가 된 'K팝스타5' 출신 정진우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음악성으로 인정받아 온 두 사람의 시너지 효과가 대단하다.
케이지는 뮤직비디오에 정진우를 출연시켜 케이지 로봇 캐릭터와 함께 작업하고 노래하는 모습을 담았다. 앞선 두 개의 싱글에 출연했던 배우 신재하가 카메오로 나와 의리를 자랑했다.
'널 봐'는 앞서 발표된 두 곡보다 빠른 템포다. 전자음이 도입부를 채우며 컨템포러리 R&B의 트렌디한 매력을 뽐낸다. 여기에 따뜻한 느낌의 브라스, 베이스, 기타 사운드가 하나씩 더해지면서 인간미까지 더했다. 전자 악기와 리얼 악기가 합을 이룬 사운드의 특징이 매칭된다.
이경준 평론가는 "대중적인 팝 뮤직을 잘 세공해내고 싶다는 고백처럼, 그는 과거를 등한시하지도 않고 트렌드에만 매몰되지도 않았다. 충실하게 유산을 물려받되, 앞으로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미래로 한 끝을 열어둔 채 과거를 향해 두 팔을 벌린 태도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의 태도"라며 케이지의 음악성을 평가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