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20주간 가왕이었던 우리동네 음악대장(국카스텐 하현우)의 연승 행진은 끝났지만, 음원차트에서 그의 노래를 다시 들으려는 팬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음악대장’ 하현우가 부른 ‘레젠카, 세이브 어스’는 6일 오전 7시 기준 엠넷닷컴, 올레뮤직에서 1위를 하고 있다. 소리바다는 하현우가 부른 ‘일상으로의 초대’가 1위다.
1위 뿐만 아니라 일부 음원차트는 하현우의 곡이 상위권을 싹쓸이하는 일명 ‘줄세우기’를 하고 있다. 엠넷닷컴은 그가 부른 ‘민물 장어의 꿈’과 ‘일상으로의 초대’가 각각 2위와 4위를 했다. 3위는 어반자카파의 ‘널 사랑하지 않아’가 이름을 올렸다.
벅스는 손호영의 ‘나의 약점’이 1위로 재진입한 가운데, ‘레젠카, 세이브 어스’와 ‘일상으로의 초대’, ‘아주 오래된 연인들’ 등 하현우가 ‘복면가왕’에서 부른 노래가 2위부터 4위까지 차지했다.
소리바다 역시 1위 뿐만 아니라 ‘복면가왕’으로 상위권이 채워졌다. 하현우를 끌어내린 하면 된다 백수탈출의 ‘녹턴’이 2위, 하현우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이 2위와 3위를 했다. 올레뮤직은 ‘레젠카, 세이브 어스’, ‘녹턴’, ‘일상으로의 초대’가 1위부터 3위를 나타냈다.
한편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은 음원차트에서 ‘롱런’ 중인 어반자카파의 ‘널 사랑하지 않아’가 1위를 했다. 몽키3는 윤설의 ‘가끔 니가 보고 싶어’가 1위에 올랐다. / jmpyo@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