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하 장얼)이 독특한 프로모션 2탄을 공개한다.
장얼은 일러스트 작가 김인엽과 함께 4집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 앨범 수록곡들의 가사로 '콩닥콩닥 게임북' 제작 소식을 알렸다.
약 2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는 장얼은 유명 수제 맥주 업체와 손잡고 멤버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4집 앨범 발매 기념 수제맥주 'ㅋ' 출시에 이어 게임북을 제작해, 흥밴드 장얼만의 독특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이번 앨범의 스페셜 부록인 김인엽 작가가 만든 게임북은 그다운 그림체와 함께 순간의 선택에 바뀌는 결과를 간결하지만 강렬한 메시지로 흥미진진하게 전개해, 이번 음반을 감상하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장기하는 "내 또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어릴 적에 '무엇 무엇을 선택한 당신, 몇 페이지로 가시오' 하는 식의 게임북을 읽어 보았을 것이다. 직접 플레이 해봤는데, 재밌다! 음반을 사서 들어주시는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되리라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장얼의 이번 음반은 평범한 사랑에 대한 열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 이 순간도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는 보통의 누군가처럼, 이번 앨범에 담긴 노래의 주인공들은 모두 사랑에 서툴고 어설퍼 노래를 듣는 이들에게 깊은 몰입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발매. /seon@osen.co.kr
[사진]두루두루 am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