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이 가요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6월 조사결과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5월 23일부터 2016년 6월 24일까지 가요예능 프로그램 4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936,93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시청량을 측정했다. 4개의 가요예능 프로그램은 복면가왕, 판타스틱듀오, 듀엣가요제, 신의목소리다.
그 결과 1위는 '복면가왕', 2위 '판타스틱듀오', 3위 '듀엣가요제', 4위 '신의목소리'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요예능 프로그램이 먹방과 함께 방송을 이끌고 있는 것이 최근 추세인데, 가요예능 프로그램의 인기를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을 극대화한 포맷이기 때문이다. 특히 복면가왕 방송포맷은 해외에 수출이 될 정도로 신선한 시도였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복면가왕에서 국카스텐 하현우의 연승은 소비자들의 참여량과 소통량을 높였고, 결국 시청률까지 높인 결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 besodam@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