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이 명실상부한 음원퀸임을 다시한 번 증명했다.
28일 오전 7시 기준, 태연의 신곡 '와이(Why)가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에서 실시간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날 공개된 태연의 두 번째 솔로음반 타이틀곡 '와이'는 색다른 분위기의 태연 표 썸머송으로 청량감 넘치면서도 태연이 가진 매력적인 보컬색이 돋보이는 노래다.
이번 앨범에는 청량한 태연의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와이'를 비롯해 각종 음원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된 선공개곡 '스타라이트(Starlight)', 소녀시대 효연이 피처링한 강렬한 댄스 곡 '업 앤 다운(Up & Down)' 등이 수록돼 있다.
그런가하면 엠넷 '쇼미더머니5'의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는 음원제왕이라고 할 만 하다. 경연의 승부와는 상관없이 '쇼미더머니' 내 음원킹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
이들이 원과 함께 부른 '맘 편히'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1위를 달리고 있다. '맘 편히'는 앞서 발표한 `니가 알던 내가 아냐`와는 전혀 상반된 분위기의 트랙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담백하게 건네는 힐링송이다. 비록 원은 이 노래 후 탈락의 고배를 마셨으나 해당 음원은 각종 음원차트 1위와 상위권을 장식하며 대중의 선택을 받고 있다. / nyc@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사이먼 도미닉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