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의 신곡이 맛보기만 들어도 팬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비스트는 30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3집 '하이라이트'의 전곡 오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오는 4일 0시 공개를 앞둔 타이틀곡 '리본'을 포함 총 11개 신규 수록곡 일부 음원들이 담겨 있다.
영상에서 낡은 책 한 권의 리본을 풀고 페이지를 넘기자 수록곡 음원이 하나 둘 재생되기 시작한다. 빠른 힙합 비트의 1번 트랙 '하이라이트'를 시작으로 봉인을 풀어가듯 한 곡씩 공개된다. 기존과 다른 독특한 연출 기법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리본'은 용준형의 강렬한 래핑 파트 일부가 공개됐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함께 감각적으로 전개되는 용준형의 랩 사운드가 단숨에 두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리본'의 '킬링파트'라 할 수 있는 후렴구는 베일에 싸여 있는 상태. 다시 한번 '발라드 타이틀'로 승부수를 띄울 비스트의 컴백 신곡에 놓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양요섭의 첫 자작곡으로 화제를 모은 수록곡 '연습 중'은 그루브한 비트 속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기분 좋은 중독성을 더한다. 'Just 10minute / 내 능력을 십분 발휘 해" 라는 유쾌한 가사와 양요섭의 명품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이기광이 작사 작곡을 맡은 '궁금해'는 몽환적 분위기가 두 귀를 압도한다. 마지막 트랙을 장식한 '잘자요'는 하루의 일상 끝 듣기 좋은 잔잔한 힐링 알앤비 사운드와 비스트의 담백한 보컬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밖에 비스트 단독콘서트 '2015 뷰티풀쇼'에서 선 공개된 멤버들의 솔로 및 유닛 신곡 '파운드 유', '베이비 잇츠 유', '아이 윌 기브 유 마이 올'의 음원이 반랍다.
비스트는 오는 4일 0시, 정규 3집 '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약 1년간의 공백을 깬다. /comet568@osen.co.kr
[사진] 큐브 제공